통합검색
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정보의 검색결과 입니다.

네이버 검색결과 NAVER OpenAPI

13년 간 노숙인들을 도와온 한 사제가 쓰는 노숙인들의 어둡고 힘든 이 땅의 적나라한 슬픔과 그 슬픔을 중화시켜주는 순례자의 노래 대한성공회 신부이기도한 저자는 13년간 수원역 일대의 갈 곳 없는 노숙인들을 도와왔다. 이 책의 제목이기도한 〈수원 방랑〉을 포함한 61편의 시로 이루어진 이 책은 ?바다의 푸른 눈동자?, ?그대에게 연을 띄우며?에 이은 저자의 3번째 시집이자 노숙인 이야기의 결정판이다.
0원 21,600원
김대술 저 한울 20210225
13년 간 노숙인들을 도와온 한 사제가 쓰는 노숙인들의 어둡고 힘든 이 땅의 적나라한 슬픔과 그 슬픔을 중화시켜주는 순례자의 노래 대한성공회 신부이기도한 저자는 13년간 수원역 일대의 갈 곳 없는 노숙인들을 도와왔다. 이 책의 제목이기도한 〈수원 방랑〉을 포함한 61편의 시로 이루어진 이 책은 「바다의 푸른 눈동자」, 「그대에게 연을 띄우며」에 이은 저자의 3번째 시집이자 노숙인 이야기의 결정판이다.
0원 14,850원
김대술 저 한울 20210225
병풍 형식으로 화성을 입체적으로 만나요! 전세계가 함께 보호하고 전수해야 할 「빛나는 유네스코 우리 유산」 제8권 『정조의 꿈을 품은 성곽 수원 화성』. 이 시리즈는 유네스코가 정한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 '세계자연유산', '세계기록유산', 그리고 '세계무형문화유산'을 소개한다. 정보와 지식을 일방적으로 강요하기보다는, 우리나라의 유산이 갖는 역사성, 아름다움, 과학성을 만끽하면서 자긍심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병풍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는 사방팔방 길이 잘 뻗어 있어 전라, 경상, 충청에서 올라오는 물건을 모아 한양으로 보내기에 좋다는 등의 장점으로 조선 제22대 왕 정조에 의해 완성된 수원 화성으로 여행을 떠난다. 18세기 실학 정신과 그에 따른 새로운 기술이 아름답게 녹아진 군사 도시이자 상업 도시 화성이 2년 8개월 만에 완성되기까지를 어머니인 혜경궁 홍씨의 환갑잔치를 위한 정조의 8일 행차를 따라 살펴본다.
0원 16,200원
김진섭 저 웅진주니어 20120709
문학청춘작가회는 ‘문학청춘’ 출신 시인작가로 구성되었지만, 타 문예지 출신도 추천으로 영입하고 있다. 회원들 서로 간의 작품 쓰기와 긴장도를 유지하면서, 매년 시인작가들이 생산한 신작으로 작품을 엮는 내실 있는 작업이다. 시인작가들은 쓰고 읽고, 사색을 즐기면서도 노래한다. 청춘(靑春)의 에너지와 꿈을 갈무리하며, 노래한다. 세상의 계절이 뒤섞여 봄인지 여름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때, 문학의 본디 영토에도 어느새 독하게 무덥거나 춥기만 한 모호한 색깔의 계절이 점차 자리하고 있다. 청춘(靑春)은 만물이 푸르러 가고 소망이 솟구치는 계절이다. 그러나 놓치면 다시 올 수 없는 때이므로 아껴 헛되이 보낼 수 없다. 문학청춘은 본래의 문학이 다시 힘차게 일어나는 청춘인 동시에 청춘이 부요(扶搖)하는 문학이다. 이런 문학을 사랑하고 추구하는 작가들 앞에는 명징(明澄)한 목표가 있다. 문학청춘 100년이다. 문학을 아낌없이 사랑하고 쉼 없이 추구하는 청춘의 역동이다.
0원 13,500원
김요아킴^김선아^민창홍^엄영란^유담 저 황금알 20231222
미래그림책 127권. 정조가 들려주는 수원화성 이야기다. 느릿느릿 수원화성을 거닐면 곳곳에 배여 있는 정조의 마음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오래도록 상투적으로 써 왔던 ‘문화유적을 통해 조상의 숨결을 느낀다’는 말의 본 뜻을 하나하나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수원화성이다. 수원화성은 이렇듯 우리 역사를 오롯이 품고 있는 소중한 자산이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그 멋진 만남을 정밀하고 섬세한 그림으로 전하고자 한 화가의 마음을 담고 있다. 이 책에 담긴 그림들은 무려 8년이란 인고의 시간을 거쳐 완성되었다. 늘 그 자리에 있을 것만 같았던 숭례문이 화마에 처참히 무너지고, 사람들이 우리 건축물은 외면한 채 유럽의 장대한 석조건축물만 부러워하는 사이, 그러한 사실이 안타깝기만 했던 화가는 우리만의 미학이 담긴 건축물들을 묵묵히 화폭에 옮겨 담았다. 구석구석 자료를 모으느라 수원화성을 수도 없이 드나들고, 정확한 단청의 묘사를 위해 그림을 그리는 내내 한 손에는 털이 빠진 가장 작은 붓, 그리고 다른 한 손에는 커다란 확대경을 들고 작업을 했다. 온종일 같은 자세로 그림에 몰두하다 보면 손가락 마디마디부터 온몸이 마비되는 고통을 겪기도 여러 번이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장인 정신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 주는 열여덟 점의 그림이 탄생되었다. 건축물을 이루는 돌 하나하나의 세밀한 묘사는 처음에 지어진 모습을 사실 그대로 보여 주려 했으며, 빨강 노랑 등 과감히 표현된 배경색은 시공을 초월한 건축물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알려 주고자 했다.
0원 22,500원
우현옥 저 미래아이 20160905
2018년, 새로 바뀐 역사 교과 과정 연계! 새롭게 바뀐 초등 교과서는 문화유산을 체험하며 배우는 역사 학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3학년 1학기에는 자신이 사는 고장의 문화유산을 찾아보게 하고, 4학년 1학기에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유산을 다시 알아보도록 내용이 넓어지게 구성되어 있지요. 이것은 참 올바른 방향입니다. 사건은 복잡하고, 인물은 많고, 시대는 계속 변하고, 연표는 아무리 외워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지 않는 역사 공부는 지루하기 짝이 없습니다. 하지만 직접 찾아가서 몸으로 배우고 익힌 역사는 자전거 타기처럼 오래 지나도 기억나는 살아있는 지식이 됩니다. 찾아가는 역사 시리즈의 두 번째 책 『정조의 꿈이 담긴 도시-수원화성』은 이런 측면에서 아이들에게 무척 유익합니다. 2019년 새 교과서 내용을 반영하여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 유적지를 살펴보며 역사를 생생하게 배우도록 도와주거든요.
0원 11,700원
이미지 저 국민서관 20191022
“시인의 소명이 하찮음의 가치를 찾는 것이라면, 독자의 소명은 그 가치를 호화롭게 누리는 것이다.” 시인은 어떻게 시를 읽는가 시인의 눈으로 보는 시인들 부산일보 신춘문예로 데뷔한 시인 김수원의 첫 책 『아무것도 아닐 경우』는 놀랍게도 시집이 아닌 평론집이다. 왜 시를 써야 하는지 답을 품지 못하던 시절, 마음의 추위를 달래고자 동료의 시로 곁불을 쬔 기억이 생생하기 때문이리라. 그렇기에 저자는 자신의 성취를 엮기에 앞서 동료 시인들의 자취를 끌어안고 누군가(무언가)와 부대끼는 질감을 호출한다. 저자에게 있어 시를 쓰는 일보다 급한 것이 있으니, 바로 시를 곁에 두는 일이다. 시인은 어떻게 시를 읽는가. 그동안 우리는 평론가의 눈을 빌려 시를 해석하거나, 독자로서 시를 읽었다. 시와 동격으로 묶여, 시인은 고상하고 해석에 불친절하리라는 인식이 있는 것이다. 하여 정작 시를 쓰고 견디는 시인의 관점에는 상대적으로 무감했던 것은 아닌지. 『아무것도 아닐 경우』는 시인의 눈으로 시를 풀어내되 편안하고 친근한 문체를 지향한다. 자신만의 관점을 고수하면서도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넉넉한 품으로 시를 분석하고 해체한다. 그래서 시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도 시인들의 목소리를 받아들이는 데 무리가 없다.
0원 15,120원
김수원 저 호밀밭 20240820
중국 청대의 시인인 원매는 관직에서 물러나 남경으로 내려가 낡은 정원을 사서 ‘수원’이라 이름 짓고 이 정원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다. 그가 40여 년 동안 모은 음식에 관한 자료를 토대로 만드는 방법을 묶은 것과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즐긴 음식, 차, 술을 적어 놓은 것이 바로 《수원식단》이다. 이 책에는 요리사가 꼭 알아야 할 20계명, 요리사가 해서는 안 될 14계명, 해선 요리, 자주 먹는 생선 요리, 돼지고기 요리, 소?양?사슴 요리, 닭?오리?메추리 등의 요리, 비늘이 있는 생선 요리, 비늘이 없는 생선 및 게 요리, 채소 요리, 후식, 밥과 죽, 차와 술 등 360가지의 방대한 요리가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문화와 철학도 담겨 있다. 중국요리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물론, 중국요리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0원 27,000원
원매 저 교문사 20150213
수원성은 실학 사상에 의해 축조된 조선 후기 성곽 건축의 꽃이며 근대 문물의 태동을 보여 주는 역사적인 증거물로 남아 있다. 이 책은 수원성의 건축 의도와 공역 과정, 임금 지불 방법 등 문물의 변이 현상에 초점을 두었으며, 제대로 복원된 수원성이 현대 생활에서도 일익을 담당하게 된 오늘날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0원 7,650원
김동욱 저 대원사 20100726
정다겸의 『수원시 디카시』는 크게 2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옥같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0원 9,000원
정다겸^김왕노^이경화 저 영혼의숲 20230403
『수원시인 9집』은 수원시인협회 사화집이며 주옥같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0원 10,800원
김준기 저 문학과사람 20220315
최동호 시집『수원 남문 언덕』. 이 시집에 수록된 상당수 시편들에서 4행시를 기본으로 응축과 확장을 시도하였다. 제1부 극서정시편으로 시작하여, 인간 시편, 구도 시편, 귀향 시편 등 무두 4부로 구성되어있다.
0원 8,100원
최동호 저 서정시학 20140410
0원 7,200원
원에프 편집부 저 원에프 20210310
달콤하고 짜릿한 과일들이 가득가득 열린 과수원으로 오세요! 스무 명의 초등생 꼬마작가들이 정성 들여 가꾼 상상나무과수원으로 독자님들을 초대합니다. 이곳에는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들이 잔뜩 쌓여 있는데요, 한 입 베어 물면 그야말로 짜릿하고 유쾌한 상상 과즙이 입안에서 폭죽처럼 터질 거예요. 스무 가지 상상의 과일들은 어쩌면 독자 여러분을 잠 못 들게 할 수도 있어요. 신나고, 슬프고, 감동적인 스무 편 이야기를 읽다 보면 다음 장이 궁금해서 도저히 불을 끌 수 없을지도 몰라요! 꼬마작가들이 선보이는 반짝이는 상상력을 만나러 지금 당장 상상나무 과수원으로 놀러 오세요! 김서령_소설가
0원 22,500원
김리아,김시현,김여울,김지호,맹이현,박수연,박채아,소은진,신서율,신유리,신유진,신지율,오시연,이예준,임솔빈,정다정,정이현,한서연,한성현,현서연 저 책쓰는밤 20240330
현직 초등학교 교사 1000명이 추천하는 「신나는 교과연계 체험학습」 제3권 『수원화성』. 이 시리즈는 체험학습을 가기 전에, 체험학습 현장에서, 체험학습을 다녀와서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자율적 학습 능력을 길러 주는 체험학습을 통해 논술 실력까지 향상하게 된다. 이 책은 조선 시대 제22대 왕인 정조의 명령으로 실학자 정약용이 창조 정신을 담아 최신식 기법으로 설계한 우리나라 성곽의 꽃 '수원화성'으로 아이들을 안내하고 있다. 정조의 꿈이 담긴 조선 최초의 신도시로서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수원화성이 만들어진 과정에 대해 소개하면서 우수성을 확인하게 해준다. 정조의 효심은 물론,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도 느낄 수 있다.
0원 543,600원
김준혁 저 주니어김영사 20120511
2010년에 발도장 쿵쿵 역사시리즈를 첫 출간했습니다. 출간 이후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부모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역사도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이들이 읽기에 좀 더 적합한 단어와 내용, 보기 좋은 구성을 고민해 개정판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발도장 쿵쿵 역사 시리즈’는 체험학습전문브랜드인 (주)핵교가 10여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역사와 교과체험을 진행하면서 쌓여진 경험이 담긴 책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체험학습 현장의 정보 뿐만 아니라 한 시대의 전, 후 흐름이 담긴 역사이야기를, 부모님에게는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매뉴얼카드를 부록으로 담았습니다. ‘발도장 쿵쿵 역사시리즈 ? 가자! 조선실학 (개정판)’은 조선 후기 성리학의 한계를 인정하고 사회 변화를 꿈꾸었던 실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먼저 실학이 발생한 조선 후기의 상황과 실학의 여러 주장들, 그리고 실학자를 등용한 정조에 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0원 7,200원
양대승 저 핵교 20140520
'2022 수원시인상'을 수상하는 이경렬 시인의 작품을 싣고, 2022년 제11회 정조대왕숭모 전국백일장 수상 작품을 실었다. 영예의 작품들을 탐독해 보자. 그리고 수원시인들의 작품을 실었다. 끊임없이 수원시인들을 조명하고 그 시세계를 알리고 있다.
0원 10,800원
고은숙^고은영^곽예^구향순^김광기 저 문학과사람 20230215
『정조의 꿈을 품은 성곽 수원 화성』은 병풍 형식의 그림책입니다. 책을 펼쳐 둥그렇게 만들면 성곽이 연결됩니다. 앞면을 펼쳐 원을 만들면 화성 안에서 바라본 모습이 이어지고, 뒷면을 펼쳐 원을 만들면 화성 밖에서 바라본 모습이 이어지죠. 성은 성벽과 시설물로 연결된 건축물입니다. 그 점을 어린이들에게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 방법으로 병풍 형식을 택했어요. 아이들은 병풍을 둘러 그 안과 밖에서 수원 화성을 입체적으로 만날 수 있어 즐거운 놀이로서 책과 만날 수 있습니다.
0원 67,500원
김진섭 저 웅진주니어 20201030
이번 수원시인 특집은 〈2020 수원시인상〉을 수상하는 최영선 시인의 작품을 싣고, 수원시인 집중조명으로 〈2020년 한국시학상 대상〉을 수상한 김우영 시인의 작품과 〈제36회 운동주문학상〉을 수상한 진순분 시인의 작품, 〈제6회 전영택문학상〉을 수상한 임애월 시인의 작품을 실었습니다. 2020년 빛나는 영예의 작품들을 탐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원시인들의 작품과 수원시인들이 집필한 서평을 실었습니다. 모든 회원 분들의 작품과 작품론을 게재하지 못해 미흡하고 아쉬운 결과지만 끊임없이 수원시인들을 조명하고 그 시세계를 알리는 데 언제나 수원시협이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수원시인협회는 언제나 회원님들의 건필을 기원합니다. 더불어 전염병이 만연한 시기를 무탈하게 잘 견뎌내시기를 기원드리며 2021년에도 변함없이 더욱 좋은 작품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인〉 편집위원 일동
0원 10,800원
최영선^김우영^진순분^임애월^고은숙^곽예^구향순^김광기^김순덕^김애자^김준기^맹기호^문방순^박복영^박일만^박현솔^서순석^송복례^송유나^심평자^유선^윤민희^이분희^이상정^이승남^이정순^이종숙^이홍구^임병호^장경옥^전영구^정은율^정의숙^조병하^조영실^최스텔라^한희숙^허정예^홍서의 저 문학과사람 20210330
『수원 나그네』는 크게 7장으로 구성된 책이다. 제1장 대우주의 주인, 제2장 지구주인 출현, 제3장 신은 인간을 이렇게 창조, 제4장 세계의 판도가 바뀐다, 제5장 종말의 현상, 제6장 종교의 현주소, 제7장 가려져 있던 진실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0원 18,000원
백행웅 저 천석 20160822
이전